본문 바로가기
Dallas 이민생활/임신&출산&육아

발랄한 임신/출산기 - 5주차

by SusanLee 2022. 1. 21.

달라스나 미국으로 이민을 오고자 하는 분들에게 정보 공유를 하기위해, 그러나 지극히 나의 개인적인 경험을 토대로 얻은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블로그를 시작했기 때문에 약간의 사사로운(?) 정보라도 포스팅 주제에 넣어보기로 했다.\

 

 

둘째 임신?!


 


첫째를 낳고 나서 우리 부부에게 더욱 더 간절해진 둘째.
첫째가 10개월무렵부터 시도했지만 2년여가 넘는 기다림끝에 결국 둘째가 와주었다!

 

사실 그 동안 한국에서 시험관을 해 볼까도 했지만 2년 시도하는 사이 나는 이미 시민권 신청이 들어갔고, 취득했고, 여러가지 이유로 이제는 정말 자연임신만 바라보는 상황이었다.


생리예정일이 하루 이틀 지나갔지만 워낙 하루 이틀정도는 왔다갔다 하는 일이 많았고 그때마다 임신테스트기는 늘 단호박이었기에 생리예정일 5일까지 기다려보고 테스트기를 해보기로 했다.

생리예정일은 1월 13일이었고 1월 18일에 집에 있는 Kit로 검사 해 보았다.

혹시 불량품이 있을지 몰라 종이컵을 여분으로 준비하고, 그마저 임테기 두개 다 불량일지 몰라 집에서 놀고있던 배테기마저 소집 ㅎㅎ 결과는 두줄이었다 :)

(베태기로 임신 확인 하는 법! 배테기는 늘 2줄이지만 배란임박이 되었을때 혹은 임신일때 두 줄 모두 진하게 나타난다. 임신 호르몬이나 배란 호르몬이 높으면 대조선을 역전하여 더욱 더 진하게 나타난다.)

부랴부랴 보험카드를 찾아보고 다행히 첫째를 낳았을때 다녔던 클리닉에 오픈포지션이 있어서 예약을 했다. (미국에서는 때에 따라 New patient를 받지 않기 때문에 항상 체크해보고 예약을 해야 한다.)

맨위 두개는 임테기, 아래 한개는 배테기이다.

미국에서 가장 빨리 진료를 볼 수 있는 기간은 임신 최소 8주 후이다. 대부분의 주가 그렇게 하는 것 같았다. 그 전에는 너무 극초기라 어떻게 될 지 몰라서일까? 이유는 알수 없지만 아무튼 최소 8주이후라는것.

앞으로 남은 3주동안은 무리하지 않고 평상시처럼 지내는 것이다. 나는 임테기가 많이 남아서 이틀에 한번씩 임테기 선이 얼마나 진해지는지(진해질수록 착상/임신이 잘 되고 있다는 증거)들여다 볼 예정이다.

 

 

임신 5주차 참깨씨 사이즈의 태아 :)

 

 

임신 5주차 특징 및 증상

 

- 잠이 쏟아진다

- 명치가 꽉 찬듯한 느낌이 든다(소화가 잘 안된다)

- 자다가 쥐가 난다

- 평소보다 간헐적으로 숨이 찬다 (심장이 쿵쿵쿵 뛸때도 있다)

- 아랫배랑 허리가 콕콕콕 아프다(아기가 10개월동안 자기가 지낼 집을 짓는다는 귀여운 이야기가 있다ㅎㅎ)

- 아침마다 살짝 미식거림이 있다

 

그 외에 아직 입덧증세는 없는데(첫째때는 6주부터 왔는데) 최대한 늦게 오길...ㅠㅠㅠㅠ

댓글